더블유피디 그룹

더블유피디 그룹은 1996년 2인 기업으로 독일 브레멘에 설립되어, 풍력 산업의 확장과 함께 성장하였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풍력 발전 및 태양광 발전 개발사이자 운영사로서 활발하게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블유피디 그룹은 기후 보호를 위한 에너지 전환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약 4,000명의 더블유피디 직원들이 31개국에서 일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총 6,670MW의 설비 용량에 해당하는 2,750개의 풍력발전기를 설치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더블유피디 그룹은 알리안츠 그룹의 율러 허미스로부터 퍼스트 클래스 A등급에 해당하는 신용평가 등급을 수년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 기관의 신용 평가는 더블유피디 그룹의 건전한 재무 현황과 향후 지속적인 개선 가능성의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더블유피디 그룹은 특히 풍력 에너지 분야의 전반에 포괄적인 밸류 체인을 구축하여 아래와 같은 계열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풍력 발전 사업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계획을 요구합니다. 더블유피디는 육상 풍력 발전 사업의 개발 목표를 달성하고  사업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프로젝트의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은 성공적인 에너지 전환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더블유피디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 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6,670 MW
설치 용량
4,000
임직원
19,320 MW
육상 풍력 발전 사업 개발 진행 중
2,750
설치 완료 풍력발전기
31
전 세계 진출 국가
5,015 MW
태양광 발전 사업 개발 진행 중

회사소개 영상